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키캡] 키캡놀이 입문! 사오파오(SAOPAO) 베이비 키캡 영문 PBT 체리배열 후기 (feat. 한무무 868)
    일상/:: 키보드 2022. 2. 20. 21:00

    드디어 키캡놀이에 입문해서 후기를 쓴다 *^^*

    원래 나의 첫 키캡은 쉬머 브릭이 되었어야 했는데,
    알리익스프레스 판매자가 뭐라고 메시지를 보내고
    일방적으로 주문을 취소시켰다 :(
    (그런데 그 메시지를 확인할 수 없는 게 유머;)

    시무룩하게 있던 내 앞에 운명처럼 나타난 사오파오 베이비 키캡..
    당근마켓 둘러보다가 누군가 2만원에 올린 것을 발견!
    키캡 검색하면 상당히 자주 보이는 제품인데
    후기를 찾아보니 평이 좋고, 내가 가진 한무무에도 호환이 되는 걸 확인
    연락해서 바로 다음날 직거래를 예약했다


    거래를 마치고 상태를 확인해보니 완전 굿굿이었다.
    반짝반짝한 광이 모두 잘 살아있는 모습에 감탄하며
    일단 당근후기를 최고에요!로 날려드리고!
    바로 내가 사랑하는 한무무 키보드에 체결해보았다.

    PO * 영---롱 * WER

    여기서 잠깐!
    한무무는 "한성 무선 무접점 키보드"의 줄임말로,
    컴퓨터 및 주변기기로 유명한 한성의 제품이다.
    국산이지만 나 포함 주변인들의 만족도가 아주 좋은!
    호불호 갈리지 않는 명품 키보드이자 현재 나의 최애이다.

    그런데 내가 가진 모델은 868B라고 하는, 꽤 특이한 키배열의 미니사이즈이다.
    그러다보니 키가 완전히 호환이 되지는 않는다...

    위 사진에서는 별로 티가 안나지만
    오른쪽 아래 아이콘으로 된 키 3개는 원래 F키 줄에 체결되는 조합이라
    실제로 보면 아랫줄에서 자기들만 툭 튀어나와 있다.
    반대로 Delete 키는 혼자만 쑥 내려가 있는 배열이당

    오른쪽 Shift는 혼자만 회색인데
    아이콘 키 3개를 포함해서 다른 배열과 크기가 달라서
    호환이 되는 키가 없었다.
    그치만 이건 다른 키캡들도 마찬가지일 거라
    어쩔 수 없었다 흑흑

    그래도 사용빈도가 높은 키들은 아니라
    아직 체감되는 불편함은 없다.

    그리고 일단 색이 너무 예쁘당...
    일반 키배열은 과하지 않은 레트로 아이보리,
    특수키들은 톤다운 하늘색, 핑크색인데
    서로 조화도 잘되고.. 과하게 귀척하는 느낌도 아니고

    앗 그리고 키감이 변했다!
    순정 키캡은 보글보글 느낌과 소리가 강했다면
    베이비 키캡을 체결한 한무무는
    자글자글하는 소리가 난다고 해야하나..?
    원래보단 좀더 딱딱한 느낌이 강해지고
    사알짝~ 더 사각거리게 되었다

    키감만 보면 순정이 좀더 취향이다
    그치만 색에서 오는 만족감이 매우 크므로
    당분간 이 조합을 쓰기로 함

    그치만 앞으로 회사에 가져가기도 해야하므로
    어쩔 수 없이(?) 한무무 텐키리스인 893B를 사야겠당♬
    키보드는 즐거웡

    댓글

coding wanee